간잽이 매매일지 220달러 시작 - 현재 278달러
최근 하락에 319달러가 되고나서 조금씩은 매매을 하고 있기는 했습니다만, 계속 잃기만 했습니다. 그래도 손절기준은 정해놓고 있어서 다행히 타격자체는 없습니다.
그리고 매매를 기다리지 못하는 매매를 하고있어서 ‘간잽이 매매일지 220달러 시작 - 현재 278달러’ 이렇게 제목처럼 319달러에서 다시 하락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.
역매매를 주로하고, 다양한 지표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보니 이성적인 매매보다는 ‘감’ 에 치우친 매매를 하고 있는게 문제인 것같습니다.
그리고 빗각이나 채널을 많이 보는데, 최근에는 어떻게 그려야할 지 모르고 있어서 더욱 더 진입하면 잃기만 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가지 않으면 빨리 손절을 하게 되네요.
그래도 추후에 보면 미리 그려놓았던 곳에서 많이 추세전환을 볼 수는 있어서 매매를 못하더라고 기다리고 또 기다리려고 합니다.

오늘의 관점
- 모든 선은 지지와 저항을 하고 있다고 생각을 하고, 저는 롱진입을 위해서는 하락하는 차트에서는 밑에서 위로가는 차트를 그려야한다고 생각합니다.
- 당연히 롱을 잡아보려고 하고있고, 가장 밑에있는 초록선 밑에서 롱을 잡을 겁니다.
- 지금 롱을 잡고 싶지도, 숏을 잡고 싶지도 않습니다. 선을 더 그릴거 같기는 한데, 오늘 장이 열리는 것을 확인해봐야 방향을 더 알것 같습니다.

22:17 오늘 롱으로 진입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, 역매매니까 오르면 숏, 내리면 롱 갑쟁이 간장종지 전략으로 갑니다.
요즘 매매하면서 여러가지 원칙을 만들고 지켜야겠다라고 항상 생각하는데, 그 중 하나는 비트코인 실시간 유투브 영상을 보지 않는것?입니다.
실시간 채팅보면 확신도 없어지고 마음이 유지가 안되는 것 같아서 혼자 매매하는게 제일인것 같아요.

22:50 약 78,000부근부터 숏으로 분할집입 시도 예정입니다.

23:13 후~ 가보자고 더 내려가보자고~~일단 반익절하고 기다려봅니다

00:01 본절와서 다 못먹고 롱 드가자~~ 하면서도 이게 맞나싶은데 일단 생각한 곳와서 진입합니다.

12:53 어차피 오늘 숏으로 조금은 벌었기때문에 위쪽 선 닿을때까지 계속 가지고 갑니다. 비중은 더 줄여서 들어갔습니다.
12:59 나스닥이 대장이라그런지 오늘은 계속 같은 모양으로 따라가네요.

다시 곧 시작하러 돌아옵니다…도박같은 운영방식을 생각해보고 옵니다.